올리브 오일 추천5, 엑스트라버진 오일 위주로 정리해봤어요.

집에서 요리를 할 때 필수품인 올리브 오일! 건강 뿐만 아니라 맛도 더 좋게 만들어 주기 때문에 우리나라에서도 점점 인기가 많아지고 있는데요. 하지만 막상 사려고 보면 종류도 너무 많고 가격도 천차만별이라 고르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아무거나 살 수도 없고 말이죠.

그래서 오늘은 여러분께 올리브 오일 효능에 대해 알아보고 고르는 방법 및 올리브 오일 5제품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그럼 시작해 볼까요?

올리브 오일 효능 및 종류

올리브 오일 효능

올리브 오일은 지중해 연안 국가에서 수천 년 동안 사용되어 온 식용유로, 그 효능이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올리브 오일은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하여 심장 건강에 좋고,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각종 질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올리브 오일의 대표적인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 심혈관 질환 예방 : 올리브 오일에는 불포화 지방산 중에서도 올레산 함량이 높습니다. 올레인산은 LDL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HDL 콜레스테롤을 높이는 효과가 있어,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항산화 효과 : 올리브 오일에는 토코페롤, 폴리페놀 등 항산화 성분이 풍부합니다. 항산화 성분은 체내에서 발생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세포 손상을 막아주고, 노화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다이어트 및 체중 감량 : 올리브 오일은 칼로리가 높지만,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켜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올리브 오일에 함유된 단일 불포화 지방산은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체지방을 분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뇌 건강 증진 : 올리브 오일에는 올레인산, 폴리페놀 등 뇌 건강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 풍부합니다. 올레산은 뇌세포의 손상을 막고, 폴리페놀은 뇌의 혈액순환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피부 건강 증진 :올리브 오일에는 비타민 E, 폴리페놀 등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 풍부합니다. 비타민 E는 피부의 노화를 방지하고, 폴리페놀은 피부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올리브 오일은 다양한 요리와 디저트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올리브 오일을 그대로 섭취하면 건강에 더욱 도움이 됩니다. 올리브 오일을 꾸준히 섭취하면 건강을 유지하고 질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올리브 오일 종류 및 활용법

올리브 오일은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착즙 방법에 따라 등급이 나뉩니다. 아래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몇 가지 종류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엑스트라버진 올리브 오일

가장 순수하고 품질이 높은 올리브 오일입니다. 신선한 올리브 열매를 최초 압착하여 얻어지며, 산도가 0.8% 이하인 것이 특징입니다. 바로 섭취가 가능한 오일입니다. 오일플링에 사용을 하거나 샐러드,빵등에 곁들여 먹습니다.

  • 버진 올리브 오일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를 착즙하고 난 후 두번째로 압착해서 얻은 오일입니다. 풍미는 좋지만 산도 2%에 가깝습니다. 샐러드,빵 같은 음식에 먹거나 파스타, 감바스등 여러 요리에 사용 가능합니다.

  • 퓨어 올리브 오일

첫 번째 압착에서 얻은 착유올리브와 화학적 처리로 추출된 오일을 혼합한 제품입니다. 산도가 낮아서 튀김이나 구이등 고온에서 요리하는게 적합합니다.

  • 라이트 올리브 오일

“라이트”라는 이름 때문에 건강에 좋다고 생각할 수 있으나, 실제로는 기름의 가벼운 맛과 향을 의미합니다. 일반적으로 순수한 착유오일과 다른 식물성 기름(예: 대두 기름)을 혼합하여 만들어집니다.

위에 언급된 종류 외에도 지역별, 블렌딩 등 다양한 요인에 따라 다른 종류의 올리브 오일들이 존재합니다. 선택할 때 개인의 취향과 요구사항, 사용 목적 등을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올리브유를 맛있게 먹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올리브 오일 먹는 방법으로는 공복 섭취가 있습니다. 올리브 오일을 요리에 사용하지 않고 아침 공복에 1~2스푼정도 섭취하면 변비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샐러드 드레싱으로 사용하시거나 빵을 찍어 드셔도 좋고 파스타 소스 대신 쓰셔도 됩니다. 이렇게 하면 풍미가 훨씬 살아난다고 하네요.

올리브 오일 고르는 기준

좋은 올리브 오일을 고르려면 어떤 기준으로 골라야 할까요?

먼저 산도(acidity)를 확인해야 합니다. 산도는 기름의 신선도와 품질을 결정짓는 요소인데요. 보통 0.8% 이하로 낮을수록 맛이 깊고 좋은 향이 납니다.

그리고 또 하나 알아두셔야 할 사항이 있는데요. 바로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입니다. 일반 식용유와는 달리 화학처리 과정 없이 오직 물리적인 힘으로만 짜낸 순수한 상태의 오일이기 때문에 영양성분이 풍부합니다.

특히 올레인산이라는 불포화지방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관 질환 예방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외에도 폴리페놀 성분이 항산화 작용을 해 노화 방지나 피부 미용에도 탁월하다고 하네요.

올리브유를 구입할 때 되도록 빛에 덜 노출된 선반 안쪽의 것을 고르는게 좋습니다. 플라스틱 페트병이 아닌 유리병에 담긴 것이 좋으며 유리병 중에서도 자외선 차단 재료가 들어간 짙은 유리병 제품을 고르세요!

무엇보다 라벨을 꼼꼼히 읽는 것이 중요합니다. 라벨에는 그 오일의 산도와 등급, 용량, 원산지를 명기하도록 되어 있기때문입니다 . 오일의 산도가 낮을수록 좋은 오일이므로 라벨을 잘 확인하세요.

올리브 오일 추천 5가지

올리타리아 올리브 오일

올리타리아 엑스트라버진 오일
상품 이미지를 클릭하면 올리타리아 올리브 오일의 상세정보를 볼수있습니다.

올리타리아의 모든 올리브오일은 품질 좋은 이탈리아산 올리브를 사용합니다. 냉압착 공법을 통해 생산되며모든 제조 과정은 이탈리아 농림부 보호 아래 철저한 품질관리로 신선도를 최상으로 유지합니다.

전통적인 올리브오일의 맛과 향이 잘 어우러져 요리 본연의 맛을 극대화 시켜 어떤 요리에도 잘 어울리는 기본 오일이어서 올리브오일 입문자용으로 추천합니다.

데체코 엑스트라버진 올리브 오일

올리브 오일
상품 이미지를 클릭하면 올리타리아 올리브 오일의 상세정보를 볼수있습니다.

데체코 올리브 오일은 화학적이고 인공적인 정제 과정을 거치지 않아 향긋한 허브향과 녹색의 진한 풍미를 느낄수 있습니다.

저온 콜드 프레스 압착방식으로 영양가 손실을 최소화하였습니다. 특히 산도 0.4% 인 고품질의 올리브유입니다.

모니니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

모니니 엑스트라버진올리브오일

이탈리아 중부 지역 자체 올리브 농장에서 생산한 고품질 올리브로 제품을 생산합니다. 수확당일 즉시 냉압착 추출한 저산도 오일입니다. 쿠팡에서 올리브오일을 검색했을때 항상 상위에 있는 제품입니다.

이탈리아 올리브오일 엑스트라버진 냉추출 올리브유 750ml

아우르스 올리브오일

아우루스 오일은 원자재 품질을 보증하는 이탈리아 최고 기관 PDO와IGP인증을 받은 올리브 오일입니다.전통적인 생산방법으로 만들어져 우수한 품질을 보증합니다. 특히 3가지 품종을 최상의 비율로 배합하여 전체적인 맛의 밸런스를 잡아 다양한 요리에 사용을 하여도 맛의 조화가 뛰어납니다.

로렌조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500ml

로렌조올리브유

로렌조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은 이탈리아 원신지인 올리브를 사용합니다. 로렌조 오일 N05 는 부드럽고 크리미한 맛으로 매콤한 꽃향기가 다양한 요리에 어울립니다. 샐러드,육류등 모든 요리에 어울립니다. 원액으로 드실경우 하루1~2회 5~8ml 섭취하시면 됩니다.

빛과 열에 약하기 때문에 직사광선을 피해 서늘한 곳에 보관하시는 게 좋습니다. 산화가 잘 일어나므로 뚜껑이 제대로 닫혀 있지 않은 것은 상하기 쉬우므로, 만약 개봉했다면 최대한 빨리 드시는 게 좋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

FAQ

Q1. 올리브오일이 하얗게 굳었어요?

올리브 오일이 하얗게 굳는 것은 정상적인 현상입니다. 올리브 오일은 지방산이 풍부한 식물성 기름으로, 온도가 낮아지면 고체 상태로 변합니다. 따라서 냉장고에 보관한 올리브 오일은 하얗게 굳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얗게 굳은 올리브 오일을 다시 사용하려면 실온에 두면 됩니다. 실온에서 올리브 오일의 온도가 올라가면 다시 액체 상태로 변합니다.

Q2. 올리브오일은 어떻게 보관하는것이 좋은가요?

올리브 오일은 빛과 열에 약하기 때문에, 직사광선을 피하고 서늘한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냉장고에 보관하면 산패가 늦어지지만, 올리브 오일의 풍미가 떨어질 수 있으므로, 되도록이면 실온에서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Q3. 소비기한은 얼마나 되나요?

또한, 올리브 오일은 개봉 후 1년 이내에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개봉한 후 시간이 지나면 산화되어 풍미와 영양가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Q4.올리브 오일을 사용한 과일 샐러드 레시피를 알려주세요.

[올리브 오일 드레싱이 들어간 시원한 과일 샐러드]

재료

2 컵의 다양한 신선한 과일 (예: 딸기, 멜론, 체리, 포도 등) 1/4 컵의 다진 생민트

1/4 컵의 다진 파슬리

1/4 컵의 다진 아몬드 또는 호두

올리브 오일 드레싱:

3 큰 숟가락의 엑스트라버진 올리브 오일

2 큰 숟가락의 식초 (예: 발사믹 식초)

1 작은 숟가락의 꿀 (선택적)

소금과 후춧가루로 양념하여 맛을 낸다.

과일을 세척하고 필요에 따라 껍질을 벗겨내고 씨를 제거합니다. 원하는 크기로 자르거나 슬라이스합니다.

대형 볼에 다양한 과일 조각들을 넣고 섞어줍니다.

작은 별에 올리브 오일, 식초, 꿀(선택적)을 넣고 잘 섞어 올리브 오일 드레싱을 만듭니다.

만든 올리브 오일 드레싱을 과일 위에 부어주고 부드럽게 섞어줍니다.

필요에 따라 소금과 후춧가루로 양념하여 맛을 조절합니다.

마지막으로 다진 생민트와 파슬리를 추가하고 가벼운 토스팅으로 잘 섞어줍니다.

접시에 플레이팅하여 먹음직스럽고 이쁘게 내어줍니다.

이렇게 만든 “올리브 오일 드레싱이 들어간 시원한 과일 샐러드”는 상큼하면서도 건강하며 맛있습니다. 당신이 좋아하는 다양한 종류의 신선한 과일로 준비해보세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