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3대 도시에서의 코지미엄 여행, 호텔스컴바인에서 준비하세요

글로벌 호텔 검색 플랫폼 호텔스컴바인(https://www.hotelscombined.co.kr) 과 여행 검색 엔진 플랫폼 카약은 올해 하반기 해외여행 트렌드 ‘코지미엄’을 발표했어요!

이에 맞추어 호텔스컴바인과 함께 하는 ‘코지미엄’ 여행의 특별한 추억을 함께할 수 있는 일본 3대 도시인 오사카, 후쿠오카, 홋카이도를 소개합니다. 이번 블로그에서는 이러한 코지미엄 여행지에 대해 소개하고, 일본 여행 도시별 장단점을 분석해보겠습니다.

코지미엄이란?

근거리 여행자, 합리적 가격 호텔…. 일본,동남아 선호

코지미엄이란 ‘코지(Cozy)’와 ‘프리미엄(Premium)’을 합친 용어로, 비교적 편안하게 다녀올 수 있는 근거리 여행지에서 프리미엄 서비스를 합리적인 가격에 이용할수 있는 3,4셩급 호텔을 선호하는 여행을 뜻합니다.

2023년 하반기에는 가까운 거리의 여행지가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항공권 검색량 1위는 단연 ‘일본’이며, 그 뒤를 이어 베트남, 태국, 필리핀이 올랐습니다. 이번 하반기에는 지리적으로 가까운 국가를 선호하는 현상이 뚜렷하게 나타났습니다.

실제로 올해 하반기 해외 여행지로 가장 많은 검색량을 기록한 국가는 ‘일본’과 동남아시아 지역에 위치한 국가들이었습니다.

일본의 검색량은 전년 대비 5배 이상 증가했으며, 일본 도시 중에서는 ‘오사카’가 가장 많은 검색량을 보였습니다.

그 뒤를 이어 베트남, 태국, 필리핀이 높은 검색량을 보였으며, 각 국가당 가장 많은 검색량을 기록한 도시는 각각 방콕, 다낭, 세부 등 휴양지로 유명한 도시였습니다.

일본 여행에서 가장 많이 찾는곳은 오사카, 후쿠오카, 홋카이도입니다. 그래서 이 글에서는 각 여행지마다 어떤 매력이 있는지, 일본 여행 도시별 장,단점을 분석해보겠습니다.


일본여행중 태풍대비가이드 (1)

안전한 해외여행을 보장하는 필수 사이트 5


일본도시 장,단점 비교

1. 오사카

일본의 코지미엄 여행지로 추천되는 오사카는 일본의 음식과 문화, 역사적인 유산과 현대적인 건축물들이 공존하는 도시입니다. 오사카성,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 도톤보리 등의 유명한 관광지와 일본의 전통 음식인 오코노미야키나 꼬치구이,라멘 등의 음식들을 즐길 수 있습니다.

오사카성

오사카성은 일본 오사카시에 있는 성곽입니다. 1583년부터 건설되어 1598년에 완성되었습니다. 오사카성은 도요토미 히데요시의 권력과 에도 막부의 번영을 상징하는 건축물입니다. 천수각은 높이 57m로, 오사카 시내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습니다. 오사카성은 오사카시의 중심부에 위치하고 있어, 대중교통으로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오사카성 주변공원을 이용하는데는 입장료가 없고 24시간 개방입니다. 천수각 입장시간은 매년 3월~11월은 오전 9시~오후 5시, 12월~2월까지는 오전 9시~오후 4시까지입니다. 입장료는 성인 600엔입니다.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은 오사카시에 있는 테마파크로 유니버설 파크앤 리조트의 일부입니다. 2001년 3월 31일 토요일에 개장했으며 7개의 테마 구역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곳은 인기 있는 관광 명소 중 하나로, 매년 약 1,500만 명의 방문객이 방문합니다.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은 지하철, 버스, 택시를 이용하여 갈 수 있습니다. 입장료는 성인 8,200엔, 중고생 6,900엔, 어린이 4,900엔입니다.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에는 할리우드, 뉴욕, 샌프란시스코, 일본, 미니언 파크, 슈퍼 닌텐도 월드 등 7개의 테마 구역과 다양한 놀이기구와 쇼가 있습니다. 대표적인 놀이기구로는 쥬라기 공원 롤러코스터, 스파이더맨 4D 어트랙션, 해리 포터 3D 어트랙션, 슈퍼 마리오 롤러코스터 등이 있습니다.

도톤보리

도톤보리는 일본 오사카시 주오구에 있는 대표적인 번화가입니다. 상점, 음식점, 극장 등이 밀집하며, 오사카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대표적인 명소로는 글리코맨, 쿠시카츠, 오코노미야키, 다코야키, 돈키호테 등이 있습니다. 도톤보리로는 지하철, 버스, 택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오사카는 한국이라 착각 할정도 한국인이 많습니다. 그래서 한국어 메뉴판, 표지판 등 한국어 안내가 잘되어 있어 여행이 편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관광지가 많은 만큼 사람이 많아서 시끄럽고 붐비는 면도 있으며, 비교적 높은 여행경비가 필요합니다.

오사카는 국영기는 물론 저가항공사들도 취항해 비행기 가격이 저렴한 것도 장점입니다. 그리고 근교 도시로 교토와 나라등의 지역이 있어 일본의 전통과 자연을 느낄수 있습니다. 만약 일정이 여유롭다면 교토에서 일본의 가을 단풍을 느껴보세요!

코지미엄

호텔스컴바인에서 주요여행사이트를 한눈에 모아 비교하고 오사카 최저가예약 알아보기

2. 후쿠오카

후쿠오카는 일본의 남쪽에 위치한 교토나 도쿄와는 다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도시입니다. 아시아와 유럽의 문화가 조화를 이루는 이 도시는 라멘과 모츠나베, 명물인 후쿠오카야끼 등의 음식도 맛볼 수 있습니다. 또한, 우송성이나 니코니코 동물원 등의 관광지도 즐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본의 다른 도시에 비해 관광자 수가 적어서 영어를 구사하는 사람이 적을 수 있으며, 머무르는 숙소가 상대적으로 적을 수 있습니다.

모츠나베

모츠나베(もつ鍋)는 일본의 전골 요리로, 소의 내장과 야채를 넣고 끓여 먹습니다. “모츠”는 소의 내장을 뜻하는 일본어로, “나베”는 전골을 뜻합니다.

모츠나베의 가장 중요한 재료는 소의 대창과 양(우설)입니다. 대창은 쫄깃한 식감과 고소한 맛이 특징이며, 양은 부드러운 식감과 깊은 맛이 특징입니다. 이외에도 양배추, 숙주나물, 파, 마늘, 고춧가루 등을 넣어 함께 끓여 먹습니다.

모츠나베는 일본의 대표적인 겨울 음식으로, 일본의 많은 지역에서 즐겨 먹습니다. 특히, 후쿠오카와 오사카는 모츠나베의 본고장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모츠나베를 만드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대창과 양을 깨끗이 손질합니다.
  • 양배추, 숙주나물, 파, 마늘을 썰어 준비합니다.
  • 냄비에 육수를 끓이고, 대창과 양을 넣어 끓입니다.
  • 육수가 끓으면 양배추, 숙주나물, 파, 마늘을 넣고 함께 끓입니다.
  • 기호에 따라 고춧가루를 넣어 마무리합니다.

모츠나베는 한국의 곱창전골과 비슷한 음식으로, 한국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후쿠오카야끼

후쿠오카야끼(福岡焼き)는 일본 후쿠오카현의 향토 음식으로, 밀가루 반죽에 야채와 해산물을 넣고 구운 음식입니다. 후쿠오카 지역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오코노미야키의 일종으로, 후쿠오카를 대표하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후쿠오카야끼는 크게 두 가지 종류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하나는 밀가루 반죽에 야채와 해산물을 넣고 구운 후, 그 위에 달걀물을 뿌려 구워내는 오야키(お焼き)이고, 다른 하나는 밀가루 반죽에 야채와 해산물을 넣고 구운 후, 그 위에 미소된장 소스를 뿌려 먹는 마루야키(丸焼き)입니다.

후쿠오카야끼의 가장 큰 특징은 야채와 해산물의 종류가 다양하다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양배추, 양파, 버섯, 새우, 오징어, 문어 등을 넣지만, 지역마다 고유한 재료를 사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후쿠오카야끼는 소스를 뿌려 먹는 것이 특징인데, 일반적으로 미소된장 소스를 사용하지만, 기호에 따라 다른 소스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후쿠오카야끼는 후쿠오카의 많은 식당에서 판매하고 있으며, 특히 후쿠오카의 번화가인 나카스(中洲)와 하카타(博多) 지역에는 후쿠오카야끼 전문점이 많이 있습니다.

후쿠오카야끼는 한국에서도 인기 있는 음식으로, 한국의 많은 도시에서 후쿠오카야끼 전문점을 찾을 수 있습니다.

3. 홋카이도

홋카이도는 일본의 북쪽에 위치한 섬으로, 자연경관이 아름다운 곳으로 유명합니다. 대표적인 곳으로는 노보리비치, 하쿠네오쇼 등이 있으며, 일본의 전통적인 온천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일본의 다른 도시와는 달리 교통편이 제한적이며, 겨울철에는 매우 춥고 눈도 많이 내리기 때문에 여행 계획을 세울 때에는 유의해야 합니다.

노보리비치

노보리비치는 일본 홋카이도 오타루시 중심부에서 북쪽으로 약 2km 떨어진 관광명소입니다. 매년 200만 명 이상의 방문객이 찾아와, 아오이토리 공원, 홋카이도 의회 의사당, 노보리비치 은행 본점, 러시아 정교회 성모 승천 성당, 노보리비치 공원 등의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있습니다. 노보리비치로 가는 방법은 지하철, 버스, 택시를 이용할 수 있으며,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하쿠네오쇼

하쿠네오쇼는 매년 1월 중순에 일본 가나가와현 하코네에서 열리는 인기 있는 불꽃놀이 축제입니다. 1966년부터 시작되어 약 100만 명의 관람객이 방문합니다. 하코네 다이쇼, 하코네 레이쇼, 하코네 로맨틱쇼 등의 다양한 불꽃놀이가 열리며, 2023년 1월 14일부터 16일까지 개최될 예정입니다. 자세한 일정과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본의 코지미엄 여행지로 추천되는 오사카, 후쿠오카, 홋카이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러한 여행지에서는 일본의 전통 음식, 문화, 관광지 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각 도시마다 장단점이 있으므로 여행 계획을 세울 때에는 고려해야 합니다.

지금 코지미엄 여행을 계획하신다면 292만개의 호텔, 리조트, 풀빌라 등 모든 숙소를 쉽게 비교할 수 있고, 주요 여행사이트를 한번에 비교하여 최저가로 예약할 수 있는 호텔스컴바인과 함께 오사카,후쿠오카,홋카이도를 선택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일정 커미션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